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내 최대 전력분야 B2B 전시회 '2024전기산업대전' 4월 3일 개막

에너지

by 산경e뉴스 2024. 1. 19. 17:27

본문

728x90

전기산업진흥회, 제28회 전기산업대전-발전산업전 코엑스 개최 확정

[산경e뉴스] 한국전기산업진흥회(회장 구자균)는 제28회 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을 오는 4월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서울 코엑스 A, B홀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전기산업대전-발전산업전은 전력에너지 및 발전 산업 분야 국내 최대행사로 국제전시회로 자리잡았다. 

'지속가능한 에너지 기술'(Sustainable Energy Technologies)이라는 테마로 열리는 올해 28회 한국전기산업대전-한국발전산업전은 약 250개사 650부스 규모로 개최될 예정이다. 

지난해 10월18일 개막식을 갖고 3일간 코엑스에서 열린 2023전기산업대전 전경. 사진은 개막식 후 전시장을 관람객들이 둘러보는 장면이다.

송배전, 발전 및 원전, 신재생에너지, 디지털전환 및 에너지저장 관련 국내 우수한 기술 및 제품들이 대거 공개된다.

주요 참가기업은 LS일렉트릭, 효성중공업, 일진전기, ABB 코리아, 히타치에너지코리아 등 국내외 글로벌 기업들과 한국전기연구원, 한국전자기술연구원을 비롯한 국내 연구기관들도 다수 참가한다.

아울러 해상풍력을 주제로 하는 제2회 에너지플러스 컨퍼런스가 전시기간 동안 열린다. 

해상풍력을 선도하는 글로벌 기업과 국내외 주요 기관 및 기업에서 미래 해상풍력 산업의 방향을 제시할 예정이다.

진흥회 관계자는 “올해는 작년보다 더 많은 참관객을 유치하고 더 나은 전시 운영을 위해 만반의 준비를 하고 있다"며 "이미 전시 부스 80%를 소진하여 2월 중순 이전에 전시 부스 참가신청을 마감할 예정이니 관심있는 기업은 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말했다. 

김성칠 상근부회장은 “전시회를 통해 국내 전기산업계가 2050 탄소중립 실현, DX(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관련 미래기술과 시장 방향성을 제시하는데 앞장서고 있다”며 “국내 최대 전력 분야 B2B 국제전시회로서 기업의 비즈니스를 지원하고 정보교류의 장을 제공하기 위해 4월 열리는 전기산업대전에서 다시 뵙길 희망하며 많은 기업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요청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e뉴스(http://www.skenews.kr)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