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산퓨얼셀, ESG경영 상복...산업부장관상 연이어 수상

에너지

by 산경e뉴스 2023. 12. 19. 08:35

본문

728x90

2023 지속가능경영유공, 제30회 기업혁신대상 각각 수상
발전용 수소연료전지 527MW 공급...수소경제 활성화 견인

[산경e뉴스] 두산퓨얼셀이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연이어 수상하며 ESG경영 성과를 인정받고 있다.

두산퓨얼셀은 지난 14일 서울 영등포구 FKI타워에서 개최된 ‘2023 지속가능경영유공’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지속가능경영유공은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생산성본부가 주관하는 국내 지속가능경영 및 ESG 분야 대상 포상으로 K-ESG 가이드라인에 기반한 환경, 사회, 지배구조의 지속가능경영 성과 및 현황 등을 종합해 평가한다.

두산퓨얼셀이 14일 열린 ‘2023 지속가능경영유공’ 시상식에서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하고 있다. 두산퓨얼셀 박준영 전무(왼쪽 둘째)가 임직원들과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두산퓨얼셀은 ▲지역 일자리 창출 및 장애인 고용 ▲비즈니스 연계 사회공헌 활동 ▲국내 협력사 발굴 및 제품 국산화율 향상 ▲ESG 성과 관리 체계 구축 ▲지속적인 친환경·고효율 제품 개발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과를 창출했다.

특히 두산퓨얼셀은 대표적인 친환경 제품 수소연료전지를 국내에 총 526.71MW를 공급, 수소경제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또한 발전용 중저온형 SOFC, 선박용 SOFC, 친환경 모빌리티 등 사업영역 발굴에도 힘쓰고 있다.

두산퓨얼셀은 지난 7일, 서울 중구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30회 기업혁신대상’에서도 산업통상자원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출처 : 산경e뉴스(http://www.skenews.kr)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