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두산, 美 CES 2024 내년 1월 대규모 참가…탄소중립 토털에너지솔루션 총 출동

에너지

by 산경e뉴스 2023. 12. 19. 08:28

본문

728x90

원자력, 수소, 풍력 등 무탄소 에너지솔루션...AI, 무인자동화 적용 최신기술 선보여
박정원 그룹 회장, 경영진과 현장 찾아 최신기술 트렌드 살피고 미래사업 모색 예정

[산경e뉴스] 두산그룹은 내년 1월 9~12일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4’에 참가해 더 깨끗하고 안전한 미래를 위한 무탄소 토털 에너지솔루션과 AI 및 무인자동화를 적용한 최신기술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박정원 두산그룹 회장은 박지원 그룹부회장을 비롯한 경영진과 함께 CES 현장을 방문해 최신기술 트렌드를 살피고 미래사업 방향을 모색할 예정이다. 박 회장의 CES 방문은 지난 2020년에 이어 4년 만이다.

두산의 'CES 2024' 참가를 알리는 옥외광고 이미지. 미국 라스베이거스 현지에서 쓰일 예정이며 웨스트홀 5941 부스에서 ‘Out Planet, Our Future’를 주제로 두산의 기술을 만날 수 있음을 알리는 의미다. (이미지=두산 제공)

두산은 이번 CES에서 ‘Our Planet, Our Future’라는 주제 아래 라스베이거스 컨벤션센터(Las Vegas Convention Center, LVCC) 웨스트홀(West Hall) 5941 부스에 780㎡ 규모로 전시장을 운영한다. 

또한 CES 개막 하루 전인 1월 8일 오후 3시(현지시간) 만달레이베이 컨벤션센터에서 프레스 컨퍼런스를 개최한다. 

이 자리에서 이번 CES에서 제시할 차별화된 기술과 제품을 언론에 먼저 소개한 뒤 이어지는 CES 기간 동안 전시장에서 관람객을 맞을 계획이다.

이번 CES에서 두산에너빌리티와 하이엑시엄은 원자력, 수소, 풍력 등 탄소중립 시대에 최적화된 토털 에너지솔루션을 전시한다.

소형모듈원전(SMR) 시장에서 ‘글로벌 SMR 파운드리(Foundry, 생산전문기업)’로 입지를 다지고 있는 두산에너빌리티는 SMR 주기기 제작 경쟁력을 소개한다. 

무탄소 발전기술로 주목받고 있는 수소터빈도 선보인다. 

두산에너빌리티는 세계 5번째로 개발에 성공한 가스터빈 역량을 기반으로 발전용 400MW급 수소전소터빈 개발을 추진하고 있다. 

출처 : 산경e뉴스(http://www.skenews.kr)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