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가스공사, 대구경북 상생 "한걸음 더"...경북대 등 유관기관 25곳 산학연관 협의체 구성

에너지

by 산경e뉴스 2023. 9. 22. 16:47

본문

728x90

중기 기술개발, 펀드 조성 효과 나타나기 시작...최근 4년간 납품 실적 약 550억 원 규모

[산경e뉴스] 대구경북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 동반성장 펀드 대출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추진해온 한국가스공사가 탄소중립 실현과 지역상생 발전을 위해 대구시 및 지역 유관기관과 함께 산학연관 협의체를 구성했다. 

가스공사는 20일 대구혁신도시 오픈랩에서 대구시, 경북대, 영남대, 대구경북과학기술원(디지스트), 대성에너지, 대구경북 중소기업 등 25개 기관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대구지역 산학연관 협의체 회의’를 개최했다.

가스공사가 20일 ‘제1회 대구지역 산학연관 협의체 회의’를 개최하고 기념촬영하고 있다. (맨 아래줄 왼쪽에서 7번째 가스공사 기술기획실 김경희 실장).

이날 회의에서 가스공사는 기술개발 전략 및 탄소중립 기술 최신 동향을 공유하고 대구경북 국산화 기술개발 성공사례 등 6개 주제발표를 했다. 

가스공사는 이번 협의체를 통해 ▲천연가스 기반 수소 생산 ▲이산화탄소 포집 등 탄소중립 핵심기술 공동 개발 ▲대구경북 중소기업 기술개발 지원 ▲동반성장 펀드 대출 등 지역 산업 육성을 위한 상생협력 플랫폼을 구축, 운영할 계획이다.

대구시는 탄소중립 기술개발 정책 및 연관 산업을 육성, 지원하고 산학연은 탄소중립 R&D 기술을 추진, 실증하고 기자재 국산화 기술개발에 참여할 계획이다.

또한, 분기마다 정기 협의체를 열어 기술개발, 상생협력 분야별 현안을 지속 공유함으로써 지역 발전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성과를 창출해 나갈 방침이다. 

가스공사 기술기획실 이재훈 부장은 “이번 협의체는 대구가 미래 탄소중립 도시로 도약하는 데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지역사회와 함께 청정에너지 공급을 위한 미래기술 개발, 인재 육성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 중소기업 상생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e뉴스(http://www.skenews.kr)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