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국립해양생물자원관–NH농협은행 장항지점, 지역경제 활성화...화훼소비 공동캠페인

문화

by 산경e뉴스 2023. 3. 15. 15:15

본문

728x90

[산경e뉴스] 충남 서천에 위치한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15일 NH농협은행 장항지점과 공동으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화훼소비 촉진 캠페인’을 개최했다. 

4년째 이어진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여파 등 경기침체 속에 졸업·입학 시즌 성수기 특수를 누리지 못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를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NH농협은행 장항지점은 서천지역 대표 화훼 품종 프리지어 꽃다발을 출근하는 임직원에게 나눠주고 있다.

이날 국립해양생물자원관과 NH농협은행 장항지점은 서천지역 대표 화훼 품종 프리지어 꽃다발을 출근하는 임직원에게 나눠줬다. 장항읍 행정복지센터에도 전달하여 관내 독거 어르신과 거동이 불편한 이웃에게 배부하는 등 일상에 지친 마음을 꽃향기로 잠시나마 위로했다.

직원들에게는 각종 기념일에 꽃 선물 등 일상생활 속의 꽃 생활화로 화훼류 소비 촉진에 적극 동참해 줄 것을 당부했다.

최완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장은 “이번 캠페인을 통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이 위치한 서천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동참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립해양생물자원관은 해양생물자원의 수집·보존·전시 및 연구를 수행하는 공공기관으로 지역 사회와의 상생 발전을 위해 나눔밥상,  희망꾸러미 전달 등 이웃돕기 사업뿐 아니라 지역 강사 양성, 교육 기부 등 기관의 역량을 활용한 특색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추진해오고 있다.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