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중부발전, 탄소중립 위한 에너지 전환 선도 밝혀...이영조 사장, 취임 한달만에 새비전 선포

에너지

by 산경e뉴스 2024. 10. 29. 12:07

본문

728x90

'KOMIPO 2040 New 비전 선포식' 28일 개최...친환경 미래 가치에 방점
혁신 50대 과제 발표...국민 체감형 서비스 개선, 민간 혁신성장 선도 추진

[산경e뉴스] 한국중부발전 이영조 사장이 취임 한달만에 2040년의 새로운 미래상을 담은 'KOMIPO 2040 New 비전 선포식'을 28일 보령 본사 미래홀에서 가졌다. 

중부발전은 새로운 비전으로 '미래 가치를 선도하는 종합에너지 기업'을 설정했다. 

국내 최대 블루수소 생산 플랜트 구축과 봉화 및 구례 양수발전 건설, 대규모 해상풍력 중심의 신재생 확대 로드맵 등 무탄소 전환을 위한 다양한 프로젝트의 청사진을 담아 탄소중립을 체계적으로 이행하기 위한 노력을 구체화했다.

신규 비전 선포식 후 참석자들이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친환경 에너지의 미래 가치와 공공의 미래 가치에 더해 수익성과 효율성 중심의 단단한 기업 미래 가치를 높여 글로벌 종합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자는 의미다. 

중부발전은 급변하는 국내외 에너지 산업환경의 반영하고 내외부 전문가집단, 구성원들의 의견 수렴을 통해 ‘2040년 New 비전’을 수립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 중부발전은 8대 경영목표와 4대 전략목표 등 전략 실행체계를 재편하여 실행력을 높이고 제10대 이영조 사장의 경영철학을 반영해 수익성 기반 에너지 신사업 경쟁우위 확보, 협력기업 중심의 현장 안전관리시스템 작동성 확보 등 다양한 추진 과제를 확충했다.

중부발전 이영조 사장은 “에너지전환시대는 우리가 겪어보지 못한 ‘미증유의 시기’가 될 것”이라며 “모두가 하나된 모습으로 무탄소 에너지로의 전환을 선도하여 ‘글로벌 종합에너지 기업’이라는 2040년 비전을 달성하자”고 강조했다.

출처 : 산경e뉴스(http://www.skenews.kr)

728x90

관련글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