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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난, 지역난방 사각지대 찾아가는 대국민 서비스로 고객 행복 실현

에너지

by 산경e뉴스 2022. 3. 22. 11: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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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대 난방설비 점검 '난방 ON 서비스', 공동주택 에너지진단 등 대국민 서비스 강화

[산경e뉴스] 한국지역난방공사가 지역난방 품질 개선 및 안전한 에너지 공급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시행하여 대국민 서비스를 강화하고 있다. 

한난은 ‘국민과 함께 행복한 세상을 가꾸는 탄소중립 에너지 리더’라는 비전으로 ▲난방 ON 서비스 ▲에너지진단 서비스 등을 펼친다. 

‘난방 ON 서비스’는 한난이 지역난방 사용 고객을 직접 찾아가 세대 난방설비 점검 등을 무상으로 제공함으로써 세대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사용 불편을 해소하는 것으로 핵심적인 고객 중심 사업이다.

황창화 한난 사장이 '난방 ON 서비스' 출동차량 앞에서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난방 시설 관리의 사각지대 해소와 국가에너지 절약 및 국민편익 증진에 효과가 있고 지역 보수업체와 연계하여 지역과 상생하는 민간 시장 창출에도 기여하고 있다.

지난 2020년 12월 시범사업 시행 이후 누적 서비스 이행 건수는 5000건을 넘었으며 자체 고객 만족도 조사 결과 서비스 품질에 ‘매우 만족’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난방 ON 서비스’ 시범사업은 사용설비 노후화 비율이 높은 성남시, 용인시 수지구, 고양시에 지역난방을 사용하는 약 45만세대를 대상으로 오는 2022년 8월까지 진행되며 향후 지역난방 고객 니즈를 반영해 사업 지역을 확대할 계획이다.

한난은 또 매년 열사용시설 장기사용에 따른 고객불편과 에너지효율 저하 등을 미연에 방지하기 위해 지역난방 열공급 개시 15년이 넘는 공동주택 기계실과 세대 난방설비를 대상으로 ‘에너지진단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이 사업은 지역난방 공동주택 기계실을 대상으로 지역난방 열사용시설 상태, 운영방식 등에 대해 첨단 진단장비를 갖춘 에너지 전문가가 점검 및 진단하여 효율적인 운전 방법 등 유익한 정보를 제공한다. 

출처 : 산경e뉴스(http://www.ske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336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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