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서부발전, 재난안전 앱 ‘재난대응알리미’ 개발...전직원 현장 배치

에너지

by 산경e뉴스 2022. 4. 1. 09:25

본문

728x90

기상청 기상정보와 발전소 기상계측 값 활용...위기경보, 재난대응정보 실시간 제공

[산경e뉴스] 한국서부발전이 공공기관 최초로 재난안전 앱인 ‘재난대응알리미’를 개발, 전직원에게 배포했다. 

풍수해, 태풍, 지진 등 재난상황이 닥쳤을 때 회사 직원들의 신속한 대응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번에 개발된 앱은 서부발전 직원들에게 기상청 기상정보와 발전소 기상계측 값을 활용한 위기경보와 발전소 특성에 맞는 재난대응정보를 실시간으로 제공한다.

서부발전이 공공기관 최초로 개발한 ‘재난대응알리미’ 모바일 앱 화면.

재난대응 알리미는 재난뉴스와 재난유형별 대응요령, 재난대응영상 등 다양한 재난안전정보를 하나의 앱에 담았다. 

재난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정보공유를 활성화하며 제공되는 정보를 통해 개인의 대응역량을 강화하는 게 개발의 요지다. 

서부발전은 앱 고도화 사업을 진행해 협력사와 단기근로자, 지역주민 등 재난취약계층에게도 재난안전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서부발전 재난안전부 오기환 차장은 “기후변화, 신종 감염병의 발생 등 재난환경 변화에 신속·정확하게 대응하기 위해 4차 산업혁명 기술 등을 활용해 재난안전관리체계를 강화해 나갈 것”이라며 “나아가 재난취약계층까지 누구나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재난안전정보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출처 : 산경e뉴스(http://www.skenews.kr/news/articleView.html?idxno=33703)

728x90

관련글 더보기